티스토리 뷰



선수소개


마크헌트선수는 입식 단체인 K1 챔피언 출신 선수로서 종합격투기로의 성공적인 전향을 한 몇 안되는 선수중 한명입니다. 현재 헤비급 선수들과 비교해보았을 때 오히려 작은키로 UFC 헤비급에서 버티고 있는데요 그것의 원천은 뉴질랜드의 전사부족인 사모아혈통 특유의 강한힘과 코어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격투천재?


마크헌트 선수는 킥복싱 선수로 이종격투기를 시작했는데요, 종합격투기를 처음 시작할 때만해도 상대방선수의 테이크다운 후 주짓수 기술을 통해 승리를 가져가는 것이 공식이 되었을 만큼 종합격투 지식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늦은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종합격투기 수련을 한 결과 지금의 마크헌트가 되었죠. 더이상 주짓수는 마크헌트에게 소용이 없었습니다. 마크헌트가 처음부터 종합격투기를 했다면? 이라는 가정은 언제나 마크헌트 선수의 팬분들께서 아쉬워하는 부분이죠.


#약물의 최대피해자


마크헌트 선수는 인기가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UFC측에서도 흥행카드로 여겨왔는데요, 경기는 혼자만 하는것이 아니기에 상대편 선수또한 잇슈가 되는 선수와 많이 경기를 치룹니다. 그 과정속에서 여러 선수들이 마크헌트전에서 약물을 복용했다는 사실이 경기 이후에 밝혀졌습니다. 대표적으로 브록레스너 전과 안토니오 실바 전이 있습니다. 추후 안토니아실바전은 무효처리가 되었지만 브록레스너 전은 UFC측에서도 아무런 대응이 없어 각종 소송을 제기하는 등 마크헌트선수와 UFC와의 작은 마찰이 생기게 되었죠.



 

 


 


경기스타일


마크헌트 선수는 베이스가 킥복싱이기 때문에 타격을 우선적으로 합니다. 킥복싱베이스 및 강한 펀치에서 나오는 타격실력 때문에 여러 선수들이 마크헌트선수와 주먹을 같이 섞기 싫어합니다.  강력한 맷집 또한 마크헌트선수의 큰 장점입니다. 맷집의 특성상 무한한 것이 아닌 점점 고갈되는 부분인데 격투 전적이 많은 마크헌트서 선수의 맷집도 최근에는 많이 깎인듯한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나이가 나이인지라..ㅠㅠ 예전같은 스피드가 나오지 않습니다. 과거 크로캅 선수와 대결했던 영상을 보시면 '저체격에 저런스피드가?' 소리가 절로나올정도로 엄청난 스피드를 보여주었죠.


마크헌트 선수의 경기 근황을 살펴보면 UFC 헤비급 내에서 연승을 거두며 승승장구 하나 싶었으나, 최근 몇경기에서 연패를 하는바람에 기세가 꺾인 상태입니다. 데릭 루이스와의 경기가 잡혀있는 상태인데 이 경기를 승리하여 다시금 승리하고도 시크한 마크헌트선수의 세레모니를 보고 싶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