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기타

테란 111 저그전 사기빌드

교자만두 2018.02.28 02:00

테란 111 저그전 사기빌드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테란 빌드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저그전 레이트메카닉을 그나마 극복했다고 느껴지는 순간, 또다른 테란빌드인 111의 개발로 다시한번 저그는 암울 그 자체 입니다. 


 


## 테란 111 빌드


테란 111


테란 111빌드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초반 원배럭 / 원팩 / 원스타로 출발을 하는 빌드입니다. 예전에도 이재호 / 최호선 선수가 자주 쓰던 빌드였지만 이영호 선수가 좀더 갈고 닦아 만들어지게 되었죠.  


형태도 매우 다양합니다. 본진111 / 팩더블111 / 8배럭111 등 매우다양합니다. 이영호 선수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원팩 원벌쳐 이후 레이스로 시간끌면서 빠른베슬 마린탱크로 진출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이 빌드를 아직도 저그가 극복을 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상대가 111쓸것을 알고있는 상태라면 맞춤빌드가 있지만(가난하게 가는것) 정찰 후 테란이 확인한다면 111을 안하면 그만인것이죠. 


한가지 더 재미있는 점은 이 빌드를 현재 이영호 / 알파고 외에는 완벽하게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입니다. 그만큼 운영방법이 매우 난이도가 높습니다.


 


## 마무리

이제 곧있으면 아프리카스타리그 시즌5가 열리게 됩니다. 아직도 테란 111빌드를 극복하지 못한 채 대회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그나마 다행인점은 맵이 저그쪽으로 아주 환하게 웃어준다는점이 있어 테란대 저그전 경기양상이 어떻게 진행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